2013년 12월 11일 수요일

D-164 프라이스라인 런던 호텔 비딩하기

신혼 여행을 저렴하게 준비하려고 하다보니, 호텔 예약이 신경 쓰입니다. hotel.com booking.com agoda.com 등을 이용해서 견적을 알아보니, 저렴한 별 4성급의 호텔을 140$ 정도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더 하다보니, 기왕하는 거 좋은 호텔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묵고 싶다는 생각이 무럭무럭 자라랐습니다. 이름하야 호텔 BID ((경매입찰에서) 〈값을〉 〔물건에〕 매기다 ) 이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딩의 원리가 고객이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면 호텔에서 제시하는 가격을 받고 이를 낙찰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고객은 원하는 지역을 고를 수 있지만, 그 지억에 어떤 호텔이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제시하고 나서 낙찰이 되었으면, 환불이 되지않는 복불복 시스템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돌아다니면서 비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VISA, MASTERCARD 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n31AbMH.jpg

이 화면이 처음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 입니다. 위에는 Priceline.com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모바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uHq1Gdq.jpg

넥서스7 으로 실행하니까 화면이 정말 크게 나오네요. 작은 핸드폰으로 할껄 그랬나......
아무튼 여기 화면에 호텔을 예약해야 하니까 당연히 위에 있는 호텔을 눌러줍니다.

위치, 체크인, 체크아웃 날짜, 필요한 방수 를 요렇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내년 5월달에 체크인 할 계획이라서 London, UK 와 일요일날 시작해서 화요일날 체크 아웃하는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화요일날은 프랑스로 떠날 계획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여러 호텔들과 가격이 쫘르르르 나옵니다. 가격이 참으로 어마어마 합니다. 주의 할점은 저게 하룻밤 숙박 비용입니다.

6rHud48.jpg

하지만, 이 가격에 눈독을 들이지 말기 바랍니다. 참조만 하는 가격입니다.
위에 보면 NAME YOUR OWN PRICE 부분이 바로 비딩하는 장소입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인 비딩 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1. 지역 고르기
hwnbMlx.jpg

이제 지역을 골라야 합니다. 사전조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간편하게 View Map 메뉴를 통해서 간단히 지도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xQnuZEn.jpg

일단, 몇개 위치를 적어 놓았습니다. 본인이 묵을 곳은 Westminister 이기 때문에 이 지역에 비딩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곳에 낮은 가격에서 순차적으로 비딩을 하다보면, 네이버 검색 결과 많은 분들이 wateloo 역에 위치하고 있는 London Marriott Hotel County Hall에 당첨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역도 가깝고, 관광을 하기에도 최적의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저 또한 이곳에 비딩을 하기로 했습니다.

  1. 호텔 등급 고르기
iZzSWag.jpg

이제 원하는 호텔 등급을 고르면 됩니다. 런던에 있는 호텔는 프랑스나 이탈리아에 비해서 시설이 우수하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런던 > 파리 > 로마 이런 순으로 런던이 가장 시설이 좋다고 합니다. 꼭 그런 것만은 아니겠지만, 프랑스나 이탈리아는 유물, 유적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설이 안 좋다고 합니다. 왜 그런지는 저도 몰라요.

qvdhn4Y.jpg

요렇게 입력을 하면, 비딩이 끝이 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결제 수단만 입력하면 됩니다.

oCWUpvF.jpg

이렇게 입력을 하면 호텔 비딩은 끝이 납니다. 호텔 비딩에서 당첨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이 기회에 당첨이 되지 않으면 72시간 이후에 다시 비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비딩 실패해서 다음 기회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같이 가는 일행이 있다면 방금 로그인했던 접속 기록인 쿠키를 지우고, 일행의 카드를 사용해서 다시 한번 비딩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안되면, 72 시간을 기다려야 겠지요?

다음 비딩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기 때문에 다음 페이지와 성공한 화면을 볼 수 없어서 너무 아쉽네요.. 엉엉엉.

언제 성공하려나.....

성공의 관건!!!!


  1. 적절한 가격대를 찾아본다.
  2. 5성 보다는 4성급 호텔도 괜찮다면 더 확률이 올라간다.
  3. 다른 지역을 함께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