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3일 수요일

Priceline(프라이스라인) 비딩 취소하기

priceline 에서는 기본적으로 일정변경, 환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않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부득이 하게 호텔을 취소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에 정말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5월달에 여행을 계획하고 2달 전부터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뜻하지 않게 외할머니 제사하는 날을 깜빡하고 있는 바람에 비행기와 호텔을 급하게 변경해야 했습니다.
부득이하게 프라이스라인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취소 자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 번 취소하게 되면 다시는 캔슬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디(?)당 한번은 캔슬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시도해보기도 무서운 일입니다.

  1. 영어를 좀 하셔야 합니다.
  2. 호텔에 연락한다.
  3. 프라이스라인에 연락한다

이렇게 두가지만 하면 캔슬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을 이 두 전화가 바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호텔 직원의 이름을 알아둬야하기 때문입니다.

ZPSg6JC.jpg

저는 전화하기 전에 Contact US를 통해서 메일을 보냈습니다.

I made a call to HOTEL. but, HOTEL says that they are 3rd party from travel agent.
so, if Priceline agree to change it, Eaton could help us.
That's the reason I am writing this e-mail. and I am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Thank you all your help.
With my best regards,

이렇게 보내봤는데,

Based on the information that has been provided, your question or issue regarding your reservation at the Eaton Hotel Hong Kong needs to be reviewed by a phone agent. Please call us at:  +44 (0)20 7136 8462, and be ready to enter your Trip Number, which is xxxxxxxxxxx(trip number) when prompted.
Our phone service agents look forward to assisting you and resolving your issue.

이런 대답을 받았습니다. 메일로는 해결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이 사실을 확인하니 참으로 귀찮아졌네요.
원래 약정상 안되는 것이니 어쩔 수 없어요. 영어를 해야 하다니!!!!

ㅠ,.ㅠ

예약하신 호텔에 예약을 취소하고 싶다고 말해야 합니다.
일정이 변경되었다는 간단한 핑계도 좋고, 다른 이유도 좋습니다. 이 사실에 대해서 그렇게 신경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호텔직원은 어디서 티켓을 예약했는지 물어볼 것입니다.
당연히 저희는 “priceline 을 통해서 호텔을 예약했다”고 합니다.
그러면, 프라이스라인측에서 예약을 한것이기 때문에 호텔측에서는 변경 또는 취소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여기서 해야할 일은 호텔직원에게 “프라이스라인에서 동의한다면, 호텔에서 취소할 수 있다는 거야?”라고 물어보는 것입니다.
“if Priceline agree to cancel, you can cancel reservation right?”

분명히 “그렇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해야 할 일이 호텔 직원을 이름을 알아두기 입니다. 프라이스라인에 누가 동의했는지 알려주기 위함압니다.
간단한 인사를 하고 전화를 마칩니다.

이제 프라이스 라인에 전화를 해야 합니다.
저는 영국에 있는 프라이스라인 전화번호를 얻었습니다. +44 (0)20 7136 8462
프라이스라인에 전화번호를 누르면, Trip Number 를 누르라고 합니다. (11자리 xxx-xxx-xxx-xx)
저는 이상하게 다시 한번 더 눌러야 되네요.

다시 한번 TRIP NUMBER 불러달라고 하고, 예약자 이름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아무튼 직원이 전화를 받으면 뭐를 도와줄까 말할 것입니다.
i want to cancel my reservation!!!!!
이라고 요청하면, 언제 어느 호텔에서 예약을 했었는지 확인을 해 줍니다. yes, right 이라고 확인시켜 줍니다.
그리고, 직원이 호텔에서 허락하지 않으면 도와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제 방금 호텔에서 얻은 직원이름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방금 호텔과 통화를 했는데, 동의했다. 그 여자 직원이름은 누구누구다..”라고 알려줍니다.
그러면, 직원은 그러나, 그럼 내가 호텔과 연락을 해 보겠다라고 하고 시간이 좀 걸릴꺼다라고 할겁니다.
괜찮다라고 하고 마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는 3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수화기 넘어로 음악도 안 틀어주니까, 연결이 끊어졌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졸다가 깨면,,,

시간이 지나고, 직원과 다시 연결이 되면, 호텔과 연락이 끝났다는 사실과 함께, 이렇게 cancel를 하면 다음에 다시 취소 할수가 없다는 안내와 함께 괜찮겠냐고 마지막으로 물어봅니다.

of course!! 와 함께 동의와 함께 취소가 됩니다.
참 쉽죠? 아래는 취소가 된 다음에 접속해서 일정 확인하면 나오는 메세지 입니다.
한번은 되지만, 두번은 없다... 라는 메세지
모두 비딩 취소 성공해서 돈 돌려받으세요~

sAh335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