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19.

Electron 기반으로 만들어진 에디터들

최근에 ATOM 이라는 에디터가 프로그래머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이쁜 화면가 광활한 확장성에 무료인 덕이 크다. 그 전에는 Sublime 도 인기가 있었지만, 유료인 덕분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Node.js 에 대해 어디서 들어봐서 사용을 해 봤지만, 이를 토대로 IDE 툴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은 해보지 않았다. 프로그래밍 입문자로서의 1차원적인 생각이었다. GitHub에서는 Node.js 를 기반으로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 플래폼을 만들었다. 이게 바로 Eletron다.

Eletron을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유명한 것들 중에는 Slack,Visual Studio Code 등이 있다. 마소에서도 Atom 과 같은 Electron 기반의 에디터를 만들었다는 것은 최근에 알게 되었다.

장점

  • Windows, Mac, Linux 등 크로스 플랫폼으로 데스크톱 앱 제작의 편리성
  • cross-platform 이 최대의 장점이다.
  • Squirrel을 이용한 간단하고 빠른 설치과정
  • 크로미움 V8 엔진을 통한 렌더링

참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