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8. 27.

qcy QY19 ... 사용기

블루투스 이어폰을 한번 사용해 보고 싶어서 가성비 끝판왕 이어폰을 알게 되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외출 중에 음악을 가끔 듣고 싶을 때, 설거지 하면서 전화를 하려고 할 때를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General Specification
  Brand Name QCY
  Model Number QY19
  Optional Color Black, White, Blue, Green
  Wearing Type In-ear
  Product Weight (g) 12.7g
  Dimensions (mm) 36*30*45mm
Technical Parameters
  Bluetooth Version V4.1
  Bluetooth Chip CSR8645
  Voice Prompt Support
  Support Protocol HFP/HSP/A2DP/AVRCP/APT-X
  Noise Canceling CVC6.0
  Unit Driver 8mm
  Sensitivity 100dB
  Effective Distance 10m
  Battery Capacity 74mAh
  Music Time About 6 hours
  Charging Time 1-2 hours
  Standby Time 155 hours
  Voice Language English 
 Function Answer/end call/reject/transfer/redial/mute/volume adjustment/pause music/switching songs/

구성

상자 안에 이어폰캡들과 추가 2세트의 이어버드가 들어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멋진 케이스에 들어 있는데요. 저는 상자에 투박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케이스가 중요하다하시는 분들은 잘 보고 구매해야 겠습니다.) 그렇다고 정품이 아닌건 아니구요. QCY 회사에서 자주 구성을 바꾼다고 합니다. 저는 스웨덴에서 날라온 상품이었습니다. 저도 정품이 아닌가 해서 걱정을 했는데 http://www.qcymall.com 에서 정품을 확인하고 마음을 놓았습니다.

gvOdmtW.jpg
ZbrHySV.jpg
HCqyZpD.jpg

사이즈별 이어캡, 이어버드 구성품이 눈에 띕니다.

이어버드를 처음 사용해 봤습니다만, 너무 편리합니다. 저는 귓구멍이 작아서 일반 이어폰을 사용하면 이어폰이 귓구멍에서 자주 탈주를 하는데요. 이어버드를 사용해서 귀에 착용을 하니, 이어버드가 있는지도 모르면서 잘 빠지지 않네요. 그렇다고 100% 빠지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귀에 달려있는 이어캡과 이어버드의 무게가 있어서 조금 무게가 나갑니다. 이어폰이 쫌 큰거 같아요. 캡과 이어버드가 있어 안정감이 있습니다만, 크네요.

감상평

페어링

너무나 깔끔하게 잘 됩니다. 한번 기계 두개를 놓고 페어링을 해봤습니다.
이어폰을 종료한 상태에서 전원을 키고 난 다음에 우선순위가 뒤에 있는 핸드폰으로 페어링되어 있는 QY19 이어폰을 클릭하니 깔끔하게 연결이 되는 것을 보고 참으로 괜찮다 싶습니다. 집에 있는 BOSE Soundlink 3 는 페어링이 오락가락 한데, QY19 는 상대적으로 접속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 맥북 : 잘됩니다.
  • WINDOW 10 : 윈도우 자체가 이상하긴 하지만 잘 됩니다.

핸드폰 통화

이어폰이 오른쪽에 달려 있어서 이게 사람 음성이 잘 안 들리는 것 같습니다. 길을 오가며 사용할 때에는 살짝 목소리를 크게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음질

맥북에 iTunes 를 이용했습니다.

  • 음악대장의 매일매일 기다려 : 저음이 조금 밋밋한 듣는데 문제는 없어 모입니다. 베이스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고음은 깔끔하게 나는 편인 것 같습니다.
  • 라흐마니노흐 피아노 콘체르토 2악장 : 저음부가 깨지는게 느껴집니다.
  • 인터스텔라 OST 08번 트랙 Mountains : 운전할 때 들으면 좀 무서운 느낌의 음악입니다만, 여기서 느껴지는 저음부는 조금 무난한 느낌이네요. 역시 저음부 해상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 Blue Swede Hooked on a Feeling : 이번에는 신나는 음악을 들어봤습니다. 팝에 어울리네요.

총평

이어폰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저음부 해상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베이스가 들리기는 하는데 뭉게지는 느낌이 많이 납니다. 저는 이게 거슬리는 거 빼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2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는 것이 큰 장점이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