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5일 월요일

페블 2 SE vs 페블 타임

개요

Pebble 이 킷스타터로 흥행하다가 인수합병을 하면서 재고털기에 나섰다. 그래서 엄청난 핫딜들이 매주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ebay, amazon 에서 어마어마한 가격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 할수 있다.

Imgur

사양

- Pebble Time Pebble 2 Se
프로세서 STMicroelectronics STM32F439ZG MCU, ARM Cortex-M4 @100MHz ARM Cortex M4 100 MHz
RAM 가용 리소스 영역 256K, 프로그램+힙 64K 64k
스크린재질 Flat Corning Curved 고릴라 글래스
스크린 64-color
1.25인치
144 x 168 pixels
1.26인치
크기 40.5x27.5x9.5mm 39.5x30.2x9.8mm
배터리 7일 이상
150mAh 리튬-이온 배터리
7일 이상
입력장치 3축 가속도센서, 자력계, 주변광센서, 진동 동일
통신장비 Bluetooth 2.1, 4.0 LE + EDR 동일
무게 42.5g (기본스트랩 포함) 31.7g
두께 7.5mm 9.8 mm/11.3 mm
방수성능 30미터 30미터
OS Pebble OS Pebble OS 4.0+
지원OS iOS, 안드로이드 iOS, 안드로이드
가격 $150.99 $99

처음에 컬러 화면을 위해서 Pebble Time 을 구매하면서 흑백화면보다는 컬러 화면이지! 하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흑백인 페블2 se 를 구매하고 난 뒤에 흑백 화면도 충분한 매력있는 기기 임을 알수 있습니다.

장점

배터리

*7일 이상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다양한 크기의 제품들을 사용해 봤는데, 제품을 고르게 된 주된 점은 바로 배터리입니다.
샤오미의 유명한 미밴드은 한번 충전 하면 한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이만한 기능을 가진 웨어러블은 아직 본적이 없습니다.

페블의 한번충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일주일 입니다. 아이워치와 갤럭시 워치에 비해서 한번 충전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차이가 납니다.
매일 시계를 벗고 충전을 하는 짓은 참으로 번거롭고 내가 시계밥을 주려고 충전기를 들고다니는지 자괴감이 들기도 합니다.

한번 충전으로 한주를 편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마련된 기기 입니다.
그래서 저는 페블을 구매하게 되었고, 다시 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루종일 켜 있는 화면

갤럭시와 아이워치를 계속 비교 할 수 밖에 없는데, 이들은 흔히 우리가 사용하고 잇는 LED 화면을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고, 시계를 보려고 팔을 들어도 꺼져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물론, 센서를 통해서 팔을 들면 화면이 커지지만, 페블은 다릅니다.

전자잉크를 사용하고 있는 페블은 하루종일 켜 있는 화면을 볼 수 있고, 눈의 피로를 덜어 줍니다.
리디페이퍼와 같은 전자책을 볼대 사용되는 액정 화면으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화면을 변경할때만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소모가 작습니다. 조금 빠릿한 화면전환을 보여주는데는 무리가 있지만, 계속 켜있는 화면은 이를 감안하기에 충분합니다.

방수(30m)

개인적으로 미밴드2를 샤워하면서 끼고 있다가 방수 문제로 맛이 가버린 사례가 있었습니다. 차마 다른 기기를 가지고 방수 테스트는 해보지 못했습니다만, 조금 저렴한 페블을 가지고 한달정도 찬 상태로 샤워를 하고 있지만, 아직 문제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테스트는 하지마세요

운동과 수면센서

Imgur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보계 기능과 수면기능은 심심할 때 자신의 건강을 보기 좋습니다.
타 기기와 비교를 해 보았을 때 준수하게 사용할 수 있는 측정치를 보였습니다.

가격

과거에 스타트업으로 시작했을 당시에는 현재 팔리는 가격의 2배 이상되는 가격이었습니다만, 페블이 인수합병이 되고 난 뒤로 배송비 포합해서 $70 달러 안에 구매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이 참에 하나 장만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단점

디자인

애플워치와 페블타임의 크기

Imgur

디자인이 새련되었다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면 이게 뭔가 궁금하지만, 이쁘지는 않다.

충전단자

일단 USB 충전 단자와는 다른 충전단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충전단자를 잊어버리게 된다면 큰일입니다. 1주 이상 집을 떠나 있다면, 충전선 하나 더 챙겨야 합니다.

한글 패치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비공식 루트로 한글패치를 받아서 진행해야 합니다. 복잡한 과정은 아니고, 간단하지만, 버전 별로 오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다운그레이드를 통해서 한글패치를 사용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앱에서는 페블이 강제 리부팅 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두곳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열어서 다운받으세요.

다운을 받은 다음에 핸드폰에서 열기를 눌러 Pebble 앱으로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총평

가격이용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려하면 러프하게 웨어러블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구매해야한 핫한 아이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