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6. 30.

쏘카 설치하기

쏘카 설치하기

저희 회사에서 쏘카를 설치하기 위해서 쏘카에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쏘카 계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기본 조건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쏘카도 땅을 파서 장사를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이 나는지 파악을 하고 진행합니다. 너무 외진 곳에 설치를 요청하는 것은 진행이 거부 될 수도 있습니다.

보상종류

카쉐어링 협약을 하게 되면 쏘카 업체측에서 주차장을 사용하는 대가를 지불하게 된다.
지불 방식을 결정할 수 있는데, 현금으로 지불받는 방법이 있고, 또는 쏘카 이용권을 제공 받는 방법이 있다.
금액은 최소 5만원부터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지리적 요건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서울에서는 더 비싼 땅값 때문에 생각하면 더 비싼 가격에 요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금액은 이용자 수에 비례해서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과정

고객들 입장에서 원하는 장소에 설치가 되면 좋겠지만, 현실은 부지 문제로 인해서 바로바로 설치가 되지는 않습니다
고객들은 쏘카 홈페이지에서 설치가 되었으면 하는 장소를 요청하는 게시판이 존재합니다. 이곳에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경기도 관광지 근처에 쏘카를 설치하고자 해서 직접 socar 에 메일을 보내 설치의사를 밝혔습니다. 땅도 소유하고 있고, 협의를 통해서 쏘카존을 시범적으로 설치를 하고자 했습니다. 쏘카쪽에서도 경기도에서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1. Socar에 메일을 보내다.
  2. 직원이 찾아와 상담을 진행한다.
  3. 계약 의사를 밝히고, 세부적인 사항을 조율한다.
  4. Socar 쪽에서도 계약 의사를 밝혀옵니다.
  5. 직원이 필요한 서류(협약서, 주차장 이용신청서)를 들고 찾아온다.
    5.1. 대금지불방식이 현금이라면 통장사본을 지참

이러면 일주일 내에 쏘카가 배송이 이뤄집니다.
배송기사님은 따로 계셔서 계약 당시 그 분은 따로 방문하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