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28.

와인 맛있게 마시는 wine aerator 에어레이터

RS1aQgJ.jpg
와인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등장하는 디켄팅(Decanting)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을 선물 받게 되었습니다.
이런 핫한 아이템을 모르고 있었다니…..

와인은 디켄팅을 해서 마시면, 더 좋은 맛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디켄터로 불리는 그림에 나와있는 용기에 와인을 붓는 것을 의미합니다.
와인을 마시기 전에 이렇게 미리 따라 놓으면 공기와의 접촉면을 넓혀서 병속에 갇혀 있었던 와인이 숨을 쉬게 되어 한결 부드러운 향과 맛을 느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저렴한 와인도 오픈하고 난 다음에 바로 마시는 것보다 30분 이상 놔두고 마시는 것이 더 맛과 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결론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저는 이번에 받게 된 제품을 인터넷을 통해서 이름이라도 알아보려고 해 봤는데,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도대체 이름이 뭐지?

이게 바로 이번에 선물 받은 제품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제품인데요. 위를 보면 두개가 모양이 다릅니다.

9wvJLEl.jpg


kGfsbXD.jpg

왼쪽에 있는 에어레이터가 소리가 아주 웅장합니다. 중간에 구멍이 있어서 그 쪽을 통해서 산소가 들어가서 접촉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에 있는게 바로 제가 이번에 선물을 받은 제품입니다.
와인을 위해서 흘려주면 저 우산 같은 곳을 통해서 주위로 뿌려지면서, 산소와 한번 접하고, 아래 내려가면서 한번 더 접촉하게 된다고 합니다.

두 제품 모두 그냥 마셨을 때와는 다른 맛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맛을 여러번 여과해서 마시는 방법도 한 방법입니다.

스위트한 와인
저는 이렇게 에어레이터로 마셨을 경우에 와인이 갖고 있는 알코올이 많이 날아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위트한 와인을 이렇게 디켄딩했을 경우에 단맛이 많이 들어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위트한 와인은 안하는게 좋은 듯하다.

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떫은 와인
바로 이런 와인을 위해서 사용하는 겁니다. 떫은 와인을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마시는 방법이 바로 디켄딩. 에어레이터를 사용해서 마시면, 저같은 초보자도 느낄 수 있는 맛을 변화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wine aeractor 사용법 … 


네이버 쇼핑몰에서 검색을 해 보니까. 3,4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싼 제품을 굳히 구매할 필요가 있나 생각합니다. 여유가 있는 사람들은 aliexpress.com 에서 구매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